티스토리 뷰

아내의 임신 소식을 듣자마자 가장 먼저 한 일이 아기 이름을 생각하는 것과 보험을 알아본 것이다. 몇 날 며칠을 또 보험을 살펴보는데 투자했고 현재 가입과정으로 심사 중이다. 내 암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들었고 울 아기 실비보험을 들었다. 실비보험에서 부족한 부분을 생명 보험에서 채울 수 있도록 설계해봤다.

 

모두 인터넷 보험 사이트 1위인 인스밸리에서 보험을 짜맞춰서 내 암보험과 운전자 보험은 인스밸리에서 가입했다. 울 아기 실비보험도 인스밸리에서 설계했는데 LIG와 현대해상 중에 저울질하다가 현대해상 상품으로 결정했다. 인터넷에서 설계를 마치고 가입할까 하다가 이전에 아버지 돌아가실 때 적극 도와주셨던 현대해상 설계사에게 연락해 내가 설계한 것과 비교해가며 상담을 받았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품에 약간 차이가 있었는데 설계사가 가져온 내용을 내가 수정하니 온라인에서 보험을 구매하는 것보다 월등한 내용이 되었다. 

 

우리 아기 가입한 손해보험 - 현대해상 무배당굿앤굿어린이CI보험(Hi1204)2종

(태아 보험 가입할 예정인 엄마들 참고하세요... 이 보험은 생명보험과 함께 설계한 것이므로 실비만 넣고자 하는 엄마들은 여기서 조금 더 추가해야 할 부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제가 가입하는 생명 보험에 관한 내용은 다음에 올리도록 할게요. 생명보험은 임신 16주 이후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린 10주 정도 더 기다려야 함.)



여기까지는 온, 오프라인 모두 같고 설계사에게 실제로 가입한 상품에는 아래의 항목이 추가되어 있다.


모야모야병개두수술 10,000,000

어린이심장시술 2,000,000

호흡기관련질병수술 200,000

피부질환입원일단(4일이상) 30,000

VDT증후군입원일단(1일이상) 10,000

중대한재생불량성빈혈진단 10,000,000

 

온라인에서는 위의 내용이 없이 보험료가 45,000원 가량이 나왔다. 설계사에게 직접 가입한 상품은 위의 내용을 포함하고 같은 금액이 나왔으며, 무엇보다 적립보험료가 온라인 상품은 7400원 가량 이었으며,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상품 18000원 정도라는 것이 놀라 웠다.

 

태아 보험상품은 신생아 출생시 일정 기간 후 관련 담보는 사라지므로 보험료는 몇 천원 정도 감액 된다. 물론, 적립 보험료로 돌릴 수도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