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서핑을 중 우연히 'Landscapes2.0'이라는 멋진 사진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다. 국내 디카(사진) 고수 집단(?)인 레이소다처럼 뛰어난 감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웹 사진관을 구축하고 있다.


풍경 사진을 주제로 하는 'outdoor-photos'를 중심으로 누드와 여성의 매혹적인 사진을 위주의 'glamour-photos', 인물 사진을 주제로 하는 'portrait-photos' 동물 위주의 사진을 주제로 하는 'animal-photos'가 연계되어 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레이소다에 비해 참여하는 작가가 적고, 자료도 그리 많지는 않은 편이다. 그런 면에서 볼 때 국내에 흔한 사진커뮤니티처럼 작고 평범한 외국 사이트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하지만 사진을 잘 모르는 평범한 사람의 측면에서 보았을 때 사진의 퀄리티가 매우 좋은 것 같다.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찾아보면 괜찮을 듯하다.



More photos를 클릭하면 outdoor-photos의 상세메뉴와 연계된 다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페이지로 연결된다. 이 4개의 사이트는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플러그인처럼 출력하는 코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사진마다 외부로 링크할 수 있는 코드도 제공한다. 단, 사진을 마음대로 수정하거나 할 수 없다.



뭔가 기대하며 glamour-photos를 클릭했지만 내가 바라는 것(?)은 찾기 어렵다. ㅡ,.ㅡ; 



외국 사이트는 잘 알려진 사이트를 누군가를 통해 찾아가기보다는 이렇게 우연히 발견해서 살펴보는 맛이 있는 것 같다. 뭔가 대단한 발견을 한 것 같고 남들보다 앞서 가는 느낌이랄까? ㅋ


http://www.outdoor-photos.com

http://www.glamour-photos.org

http://www.portrait-photos.org

http://www.animal-photos.or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