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4

월트 디즈니 월드 매직 킹덤 일정 및 간략 후기 아내가 만든 일정표 1년 전이라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우리가 갔던 10월 초는 비수기라고 한다. 그래도 사람이 꽤 많았지만, 도쿄 디즈니만큼 기다리다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다. 우리는 당시 만 5살 딸이 공주를 너무 좋아해서 놀이기구보다는 공주와 캐릭터 만나는 것에 더 치중했다. 순서 시간 위치 종류 이름 1 9시 입장 main street usa 어트렉션 월트 디즈니 월드 레일로드 20분 매직킹덤 입구에서 레일로드 타고 fantasy land로 이동 2 11am FP+ (11~12시) fantasyland 캐릭터 만남 Meet Rapunzel and Tiana at Princess Fairytale Hall 3 상시 fantasyland 캐릭터 만남 Meet Ariel at her grotto - 인어공.. 2018. 11. 26.
주식 명언 & 철칙 2000년도 초반 주식하기 시작하면서 스크랩했던 글인데... 여전히 유효하네~ 나뭇잎 하나로 천하에 가을이 왔음을 안다. 매도 시점을 놓치게 되면 어떤 결과가 오는가?매입 후 주가하락 => 본전 기다림 => 하락 추세만 구경하다 세월을 다 보낸다. => 기다림에 지쳐 매도 => 매도 후 상승 => 울화병 발생 이것만은 지키자 철칙 - 거래량 바닥에서는 팔지 마라. 거래량이 바닥을 친 후에는 반드시 폭등이 온다. - 신용이 많이 걸린 주식은 사지 말라. 신용한도가 가득 찬 주식은 천장 직전이다.- 매입 시세가 몰락하는 추세 시세가 바닥이다. - 최근 15년간 연간 최저가는 매년 1월에 형성되는 경우가 많았다. - 중 소형주 투자의 최대의 위험성은 환금성이므로 가능한 한 1,000주 이상 투자하지 마라. -.. 2018. 11. 19.
등산과 인생 산에 처음 오를 때는 가파르지 않으니 편하고 쉽다.하지만 올라갈수록 숨이 차오르고 체력이 떨어지면서 쉬어가고 싶고 내려가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올라갈 때는 즐거운 마음에 웃고 떠들어 대지만 한참 올라가다 보면 서로가 묵묵히 말이 없어진다. 2018. 11. 12.
신뢰는 거울의 유리 같은 것이다. 신뢰는 거울의 유리 같은 것이다.한 번 금이 가면 처음처럼 보이지 않는다. Trust is like a mirroronce breaks you never look at in the same way again 2018. 1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