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이전하는말

티스토리와 TV팟, 따로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

by 대류 2008. 2. 8.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을 올리면 TV팟에도 노출된다. (물론 설정으로 막을 수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을 TV팟에도 노출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홍보도 겸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티스토리에서 올라온 동영상에는 사용자 닉네임이 표시되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표시된다는 것이다.




 

그래도 출처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이라도 보여주니 다행이다. 동영상에 표시되는 닉네임은 'daum.net'의 사용자 닉네임(혹은 아이디)이기 때문에 회원가입 시스템이 별개인 티스토리의 닉네임이나 아이디가 표시되지 않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하지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인 것은 사실이니 좀 바뀌었으면 좋겠다. 티스토리에 사용되는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니 좀 그렇고 닉네임, 안되면 블로그 제목으로 대신 표시되어도 괜찮을 것 같다.


또한, 다음에 로그인했을 때 티스토리에 올렸던 동영상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할 거라 여긴다. 다음 아이디에 티스토리 아이디를 연계시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면 편리하지 않겠는가…? 


티스토리에 동영상을 올리지 않고 다음TV팟을 바로 이용하는 때도 있는데 동영상의 관리가 이중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동영상에 표시되는 닉네임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디가 올린 동영상을 모아서 보여주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티스토리에서 올린 동영상은 따로 우르르 몰려있는 것도 불편한 사항이다. 한마디로 티스토리에 올린 동영상은 관리가 불편할 수밖에 없다. 좀 개선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이 바람이다.


티스토리에서 올라온 경우 '티스토리블로그'로 표기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