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다. 블로그 글 수집사이트 올블로그를 알게 된 후로 블로그의 진정한 재미를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그렇게 블로그에 재미를 붙이던 중 많은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다. 하나같이 올블로그의 배너가 달려있었는데 그 아래에 "Dynamic Korea"의 배너도 달려있었다. 도대체 무슨 배너인데 "Dynamic Korea" 배너가 그렇게 많이 있을까 하며 검색을 통해 관련 글을 읽어 보았다. 하나를 읽게 되면 트랙백을 통하여 또 다른 글로 이동할 수 있었다. 이것이 블로그의 장점이겠지만…. 아무튼, 그 과정에 "Dynamic Korea" 배너가 많은 블로그에 게시된 이유를 알게 되었다.
한 블로거의 힘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것에 많은 것을 느끼고 느낀 바와 아는 바를 작성하였다. 그렇게 이제 막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나의 글은 올블로그의 "관심받는 글" 에 잠시나마 등록되기도 했었다.
며칠이 지났다. 일전에 도깨비뉴스 측 운영자분과 일 관계로 해서 한~참 통화하기도 했던 적이 있는데 그분(도깨비뉴스 운영자)에게서 메일을 한 통 받았다. "Dynamic Korea" 와 관련하여 작성한 글을 도깨비뉴스에 올려도 좋겠냐는…. 당연히 흔쾌히 동의했고, 지금 현재 도깨비뉴스 머리기사에 나의 글이 올라가 있다.
어떤 사람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일이겠지만, 나에게는 재미있는 경험이며, 영광스러운 일이다. 뿌듯하고 기쁘다.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