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 때문에 주로 아내의 카드는 쓴다. 결제하면 문자가 아내에게 가니 사실 내가 얼마를 쓰는지 감이 잘 안 온다. ㅋ
여행을 준비하며 숙소를 고를 때 주로 익스피디아에서 살펴보는데, 결제하면 즉시 처리가 되지 않고 얼마 뒤 아내에게 결제 문자가 가니 인터넷에서 본 금액이 그대로 결제되는지 알았는데, 아내가 달러 결제를 하지 않으면 수수료가 2중으로 붙는다며 달러로 결제하라고 잔소리다.
해외사용을 달러로 결제할 경우
달러-원화
해외사용을 원화로 결제할 경우
원화-달러-원화 = 이중수수료 부과
#해외 원화 결제는 5~10% 추가 수수료 등이 발생하므로 주의
그래서 익스피디아에서 달러로 결제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검색도 해 보았지만,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다 알게 된 방법이 본사에 메일을 보내서 항의하면 돌려받을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
이번에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며 익스피디아로 결제하고 이후 메일을 보냈더니 실제로 수수료 일부를 되돌려 받을 수 있었다. 지금껏 이걸 모르고 넘어갔던 것이 아쉽고, 이렇게 간단하게 돌려줄 돈이면 뭔가 시스템적으로 해놓지 입 싹~ 닦는 녀석들이 얄밉기도 하다.
아래는 익스피디아 측과 주고받은 메일을 공개한다. 일부 내용은 수정
나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결제했는데...
금액이 611,849라고 나와서 결제했는데... 최종적으로 628.693원이 결제되었습니다.
긴 말도 필요없다. 내용을 간단하게 보냈고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니 한국인 직원이 있을거로 여겨서 한글로 보냈다.
다음 날 바로 답장이 왔다.
익스피디아
안녕하십니까 000 고객님,
저희 익스피디아 코리아로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5369194321394 [InterContinental Osaka] 예약 [차액] 관련 안내드립니다.
먼저 이용 중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익스피디아는 해외 법인이며, 저희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시면 해외 승인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신용카드 종류나 카드사에 따른 해외 승인에 대한 카드 사용 수수료 및 환차손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예약 시 확인하신 금액보다 조금 더 청구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제 결제된 카드 명세서를 본 이메일로 회신하여 주시면, 금번에 한하여 예약하신 금액보다 추가청구 된 차액만큼 카드사를 대신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한지 담당부서에 요청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명세서 첨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첨부파일명: 간단한 숫자 또는 영문 [한글 기재 시 열리지 않음]
첨부파일 확장자: jpg. Pdf
첨부파일 예시: 1.jpg or recepit.pdf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익스피디아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어플의 명세서를 촬영 후 곧바로 메일을 보냈더니 또 곧바로 답장이 왔다.
익스피다아
안녕하십니까 000 고객님,
저희 익스피디아 코리아로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5369194321394 [InterContinental Osaka] 예약 [차액] 관련 안내드립니다.
먼저 이용 중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익스피디아는 해외법인회사로 저희를 통해 예약을 하시면 해외 승인을 통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이용하시는 신용카드 종류나 카드사에 따라 해외 사용에 대한 카드 사용 수수료와 환차가 발생하여 실제 확정 금액과 상이한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해당 예약에 한하여, 차액인 [17,844 KRW] 만큼 4964로 끝나는 Visa Card로 환불 요청 완료하였습니다.
환불의 경우 익스피디아에서는 24-48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지만, 해외 결제 건으로, 환불이 카드사에 반영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해당 기간 안으로, 이번 달 혹은 다음 달에 결제일에 맞춰 카드 명세서에 마이너스(-) 표기나, 결제하신 카드 대금과 연결된 은행 계좌로 현금 입금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간 이후 환불 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이용하시는 카드사 해외 승인 부서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익스피디아 코리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며칠 후 위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Expedia와 같이 외국 회사가 운영하는 여러 호텔, 여행 사이트들이 이렇게 2중으로 수수료가 빠진다고 하니 매번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