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길닿는곳

부산에서 운전연습 하기 좋은 곳?

by 대류 2008. 1. 8.

동래에서 천문대까지 도착하는 데에는 차로 40분가량 걸렸고, 차에서 내려 10분가량을 걸어야 했다. 평일 밤이라 차도 안 막히고, 천문대 올라가는 길에 차나 사람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였다. 으슥할 정도로 한적하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주차장 쪽에 도착했는데 천문대 규모에 대해 주차장 시설이 아주 좋았다. 주차장은 크~~은데 주차된 차는 두 대 정도뿐이고, 운전연습을 하는 차가 두어대 보였다. 딱 보니 주차장이 운전 연습하기에 딱 좋게 보였다. 천문대의 특성상 평일이라면 낮에도 그리 사람이 많지 않을 테니 운전 연습하기에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밤에는 사람이 더 없으니 운전 연습도 하고 데이트 즐기기에도 딱 맞겠다 싶었다. 천문대 전망대에 올라 김해의 야경도 보고 말이다. 천문대 예약까지 한다면 날씨만 좋다면 멋진 밤하늘의 별도 볼 수 있을 테고… 아무튼, 왕초보 운전연습 장소로 강추!

 


부산(동래)에서 김해 천문대 가는 길은 남해 고속도로에서 올린 뒤 표 끊고 나서 5Km 정도만 가면 동김해 IC로 빠지는 길이 나온다. 통행료 11.00원을 내고 그 후로는 계속 직진하면 된다.

지나는 길에 자성병원, 인제대가 있고, 인제대 지나서 조금만 더 가면 천문대 올라가는 길이 나온다. 무조건 직진만 하면 OK… 이정표도 있으니 어렵지 않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곳은 '부산경륜장'이 있는 '금정체육공원'이다. 체육공원 내 도로가 네모 형태로 잘 뻗어 있고, 중간중간에 주차장도 많아 연습하기에 괜찮은 곳이다. 하지만 금, 토, 일요일은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여긴 특히나 운전연습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또 추천할만한 곳은 범어사 가는 길이다. 노포동 방면으로 가다가 범어사로 좌회전 받아 범어가 가는 길로 들어서게 되는데 그림에 빨간 자동차로 시작할 시점이 표시되어 있다. 범어사 앞을 통과하는 길은 하나 밖이니 길 그냥 앞으로 가기만 하면 된다. 한 바퀴 쭉~ 돌고 내려오면 다시 원래 자리니 계속 빙글빙글 돌기만 하면 된다. 금정체육공원이나 넓은 주차장 같은 곳은 평지만 있고, 대부분 직선주로지만 여기는 길이 고불고불하고 경사로라서 남자들이나 왕초보를 약간 벗어난 사람들이 연습하기에 괜찮을 듯싶다. 하지만 수동변속 차량이라면 좀 생각을 해봐야 한다. 절반은 오르막길이니 말이다. 내가 처음 운전대를 잡은 곳이기도 하다.



김해 천문대 주차장


김해 천문대에서 내려다 본 김해 야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