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의영혼

임신 15주 차 - 남자일까? 여자일까?

by 대류 2012. 7. 16.

지난달 병원에 갔을 때 정밀 초음파 담당하는 여자 분이 다음에 올 때는 태아의 자세에 따라 성별을 알 수 있다고 했었다.


우리는 한 달 내도록 궁금해 미칠 지경이었다. 둘 다 아들이든 딸이든 상관없다고는 했지만, 아들인지 딸인지는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으니 말이다. 그래서 병원에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



드디어 한 달 만에 병원을 찾았고 16주에 접어들었다. 담당의사가 초음파 기기로 아내의 배 이곳저곳을 쓸어내리며 머리와 몸통 다리 길이 등을 측정했다. 성별에 대한 말이 없길래 조심스럽게 물었더니 살펴볼 뿐 답이 없었다.


잠자코 기다리니 잘 보이지 않는데 확실하지 않은 걸로 오해하고 있느니 다음에 왔을 때 확실히 아는 게 좋을 것이라고 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아쉽기 짝이 없었다. 아~ 또 한 달을 어떻게 기다리나 …. 크~


큰 처형이 휴가차 내려오며 예전에 쓰던 아기 책이랑 자전거 등 용품을 잔뜩 들고 왔다. 아기 용품은 잠시 쓰고 끝나니 일부를 제외하고는 새거나 좋은 것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아내가 지난번에 사줬던 Rainbow Light사의 비타민을 먹지 못하고 있어서 이번에는 퓨어 에센스의 '마더 투 비(Mother To Be)'를 구매했다. 초반에는 알약이 너무 커서 넘기기가 어렵다며 거부감을 나타내더니만, 이제는 곧잘 먹고 있다.



마더 투 비(Mother To Be) 제품 설명 (출처: 비타민과 건강한 삶)


이 제품에는 임산부들에게 공포감을 안겨주는 비타민A는 아예 없고 몸에서 필요 할 때만 비타민A로 전환되어 과잉 섭취의 위험성이 적은 베타카로틴만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 필수인 엽산(Folate [as folic acid])이 1mg(1,000mcg)으로 웬만한 엽산제 뺨치고 철분(Iron)이 20mg 들어있다. 이 정도면 별도의 엽산이나 철분제를 안 먹어도 될 정도다.


그 외에 임산부에게 중요한 비타민 B1 ~ B12가 섭섭지 않게 많이 들어있고 다른 비타민, 미네랄 종류도 골고루 풍부히 들어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의 함량도 총량 2,000mg을 훌쩍 넘는 아주 뛰어난 스펙이며, 소화효소도 35mg을 첨가하여 혹시나 위장이 불편할 가능성을 방지했다.


복용방법은 하루에 3알씩, 식후에 먹는다.


마더 투 비 (Mother To Be) 구매하기


아이허브 이용해서 구매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