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로병사의 비밀/눈 밑 지방 제거술

하안검, 눈 밑 지방 제거술-05 한 달 후기

by 대류 2020. 4. 5.

하안검 수술을 한 지 딱 한 달이 되었다. 그간 중간중간 촬영한 사진으로 회복하는 과정을 올려 본다.

 

▼ 수술 7일 차

 

 

▼ 수술 8일 차

 

 

▼ 수술 10일 차

 

 

▼ 수술 13일 차

 

2주가 가까워져도 아직도 왼쪽 눈 아래에 수술 피멍이 다 빠지지 않았다. 눈 밑으로(콧날 옆) 노란 멍이 거의 사라졌다. 지인 만나러 가니 누구한테 맞았냐고 물어본다. 병원에 들러서 왼쪽 아랫눈꺼풀이 아래로 당겨진 거 아니냐고 물었더니 나중에 느슨해질 것을 고려해서 좀 당겨놨다고 한다. 그러면서 눈 밑에 지방이 좀 특이했다고 한다. 아직 자리 잡으려면 멀었다고 한 달째 되던날 다시 오란다.

 

 

▼ 수술 20일 차

 

아직도 세수하고 나면 눈이 찐득거리는 듯한 느낌이 나고 샤워할 때 물이 들어가면 눈이 매우 불편하다. 평소에는 눈 아래로 뭔가 당기는 느낌이 조금 들고 눈을 좀 강하게 감으면 눈 아래가 제법 불편하다. 수술할 때 아래 눈썹을 거의 밀었던 것 같다. 눈이 매우 부자연스럽고 수술한 자국이 눈에 여전히 잘 띈다.

 

내가 이제 나이가 들어 회복이 좀 더디다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이 수술은 절대 한 달은 회복 기간을 두고 해야 하는 수술인 것 같다.

 

 

▼ 수술 29일 차

 

씻거나 눈을 감을 때 찐득거리는 느낌은 90% 이상 사라진 것 같다. 지방이 아직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한 느낌이 든다. 여전히 눈을 강하게 감으면 아래 지방의 느낌이 이상하게 난다. 하안검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아래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건데... 눈썹 라인을 보면 내가 약간 그런 부작용이 있는 것 같아서 불안하다. 이게 조금씩 원래대로 돌아와야 하는데 돌아올 것 같지가 않다. 몇 년은 있어야 할 것 같은 불안함이다. 

댓글